Search

속쓰림 (역류성 식도염, 위염)

당신의 속은 편안하신가요?

아침 빈속에 속이 쓰리다면?
가슴이 타는 듯한 통증이 있다면?
신물이 자꾸 넘어온다면?
속이 자꾸 더부룩하고 배부른 느낌이 오래간다면?
속쓰림으로 위장내시경을 하거나, 건강검진에서 위장내시경을 받은 후 역류성식도염 진단을 받고 약을 복용하고 계신가요?
속이 쓰리고, 명치가 아프고…
그래도 약 먹으면 속이 쓰리지 않으니 소화도 잘 되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신물이 올라오거나 속쓰림, 가슴이 타는 듯한 증상, 명치 통증으로 먹는 약은 근본적으로 역류성 식도염 등의 위식도 역류질환을 치료하지 못합니다.

위산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을 주로 쓰는데 실제로는 위산이 많아서 역류하는 게 아니라
식도와 위 사이의 근육이 약해져서 역류하는 것입니다.
또 위액이 묽어서 위장에서의 소화가 오래 걸리게 되고, 위장 운동이 느려져 음식이 오래 머물면서
위벽을 자극하여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위산억제제를 오래 복용해서 위산이 부족해지면? 위산은 무조건 억제해야 되는가?
위산은 음식물을 소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 분해효소인 펩신을 활성화하고, 미네랄을 이온화해 흡수를 돕고, 음식물 속 세균이나 곰팡이를 살균하는 방어막 역할을 합니다.

위산이 부족하면

칼슘 흡수가 억제되어 골다공증과 골절 위험이 커집니다.
PPI 복용자는 골반골절 위험이 31%, 척추골절 위험이 51% 증가했습니다.
철결핍성 빈혈 진단율은 3.3배, 비타민 B12 결핍 위험은 56% 증가했습니다.
위산분비억제제를 오래 사용하면 세균 감염 및 폐렴 위험이 20% 이상 증가합니다.
위산이 부족하면 **니트로스아민(발암물질)**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경희건강한의원의 역류성 식도염 치료

치료한약 : 위장 운동성을 향상시키고 식도 및 위장 점막의 염증을 치료합니다.
약침과 침, 추나 : 위장 기능의 회복을 돕고 치료 효과를 증진시킵니다.
생활습관 교정 : 음식과 수면 등의 생활습관 교정을 통해 지속 가능한 회복을 돕습니다.